• 최종편집 2020-07-03(금)
 
[강원뉴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4월 20일(월)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별방송을 활용한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고, 장애학생 교육에 헌신한 교원 등 유공자 117명을 표창한다.

특별방송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삼성화재, KBS와 협업하여 2005년부터 매년 제작하는 장애이해교육 자료로, 각급 학교는 실시간 TV.라디오 방송 또는 인터넷에 배포된 방송 자료를 활용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개학을 실시함에 따라, 전국의 초중등학교에서는 특별방송을 활용한 장애이해교육이 원격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초등학생은 4월 20일(월) 오전 9시부터 KBS 라디오에서 방송하는 ‘대한민국 1교시-함께 그리는 그림’을 보며 장애에 공감할 수 있도록 감수성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배운다.

특히, 이번 방송은 초등학생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하여 단편 영화로 제작했으며, 별도의 영상을 동시에 제공한다.

중고등학생은 4월 20일(월) 오후 1시부터 KBS 1TV에서 방영(70분)하는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거북이 채널’을 시청하면서, 장애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교육부는 현장에서 묵묵히 장애를 가진 제자들의 교육과 사회통합을 위해 헌신한 교원 등 117명을 선정하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한다.

수상자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대학 등의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선정하였으며, 시상은 장애인의 날을 전후하여 시도교육청별로 진행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87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40회 장애인의 날, 특별방송 보며 장애를 이해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