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03(금)
 
[강원뉴스]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임가의 효율적인 임업 경영과 산림소득사업의 규모화·현대화를 위해 2021년 산림소득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임산물 생산 분야 4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임산물 유통.가공분야는 6월 5일까지이다.

공모 사업은 임산물 소득원의 지원 대상 품목(약용·약초류, 산나물류, 버섯류, 관상산림식물류 등)을 생산하고 있는 전문임업인(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분야는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 △산지종합유통센터, △임산물가공산업활성화 이며, 지원 규모는 총사업비 기준 546억 원(국고 기준 229억 원) 예정이다.

’92년부터 시작된 산림소득 지원 사업은 산림사업의 규모화.현대화를 통해 효율적인 임업 경영을 도모하고 임업인의 소득 증대를 그 목적으로 한다.

산림청 안찬국 사유림경영소득과 사무관은 “매년 시행되는 산림 소득 분야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전문임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산림청은 임업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지원 자격 및 지원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또는 담당 시·군·구 산림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24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소득 쑥쑥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잡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