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은 이를 위해 3S(Simple·Speed·Safety) 운동의 핵심으로서 문서의 간결화 및 언어의 간결화·친절화 등 Simple 과제 5개, 업무추진의 속도화 및 업무순기의 매뉴얼화등 Speed 과제 5개, 안전의 생활화 및 전 직원의 안전 요원화 등 Safety 과제 5개 등 총 15개의 3S 실천 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소통 행정의 지침으로 적극 추진한다.
또한, 태백시 시설관리공단은 51명의 전 임직원이 시민을 위한 공기업, 안전과 성장 중심의 공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쉽고(Simple), 빠르고(Speed), 안전하게(Safety)-3S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공단 출범 초기에 안정과 변화를 동시에 꾀하기로 했다.
특히, 1. 언어는 간결하게 2.행동은 신속하게 3.생활은 청렴하게 4.회의는 간략하게 5.목표는 명확하게 6.변화는 확실하게 7.안전은 철저하게 등 7대 행동 수칙을 표준화하여 업무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태백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쉽고 빠르게 안전한 공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공단 전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3S 운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다”며,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태백시시설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3월 19일 공식 출범한 데 이어, 4월 1일 태백시로부터 업무를 이관받아 태백공원묘원 화장장 등 10개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