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인제군이 농촌마을 곳곳에 지역주민 누구나 통신료 부담 없이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는공공 와이파이 확대 구축사업에 나서고 있다.

 

 군은 지난해부터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사업을 시작해 도심 공원, 버스터미널, 복지회관 등 평소 지역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은 시설을 선정하고 21개소에 공공 와이파이 통신망 구축을 완료했다.

 

 군은 올 11차분 사업으로 25개소와 52차분 사업으로 8개소를 , 이달 중 7개소 구축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으로 올 연말까지 80개소에 공공 와이파이 통신망 구축을 완료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공공 와이파이 확대 구축사업은 현 정부 100추진과제 중 주민들정보 이용률 증대와 통신 요금 절감에 직결되는 사업으로 군은 정부 기조에 발맞춰 공공 와이파이의 지속 가능성과 활용도를 높여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통신 서비스 반경을 넓혀 나가고 있다.

 

 특히 군은 기존 관광지를 중심으로 설치한 공공 와이파이를 통해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마을 곳곳에 공공 와이파이 확대 구축으로 관광객은 물론 주민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은 2019년 상반기부터 한국정보화진흥원(KLID), 이동통3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기존 21개소에서 이달 중 61개소로 확대 구축하, 올 연말까지 80개소로 통신망을 확대 할 계획이다.”공공 와이파이 확대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군장병 휴대전화 사용, 군장병 외출 허등과 맞물려 군장병들에게도 통신요금 절감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누구나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농촌마을 곳곳에 통신 복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 (1).JPG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 (2).JPG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 (3).JPG

태그

전체댓글 0

  • 075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공공 와이파이((Wi-Fi) 확대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