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8(월)
 

속초의 무형문화재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숙박형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속초시와 속초사자놀이보존회는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725일부터 26일까지 ‘12일 문화재 따라, 이야기 따라 속초 풍류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풍류캠프에서 만날 수 있는 문화재는 속초도문농요(강원도 무형문화재 제20), 속초사자놀이(강원도 무형문화재 제31), 매곡 오윤환 선생 생가(강원도 문화재 자료 제137) 등으로 상도문 돌담마을과 실향민문화촌에서 개최된다.

1일차에는 각 문화재의 특징을 재미있는 놀이로 구성한 문화재 포스트 게임’, 돌담마을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돌담 물총놀이를 하고, 저녁에는 실향민문화촌에서 속초사자놀이를 감상한다. 다음날에는 돌담마을 산책, 도문밥상과 실향민음식을 함께 맛보는 음식문화체험, 속초도문농요를 온 가족이 쉽게 만날 수 있는 도문농요 인형극으로 구성하였다.


속초사자놀이보존회 관계자는 지역의 문화재를 마을 공동체문화 속에서 느낄 수 있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수도권과 속초시민 대상으로 참여자 모집을 통해 30여명의 가족이 참여한다. 속초사자놀이보존회는 속초시와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주관단체로 선정되어 사자놀이와 도문농요의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1.png

 

 

2.png

태그

전체댓글 0

  • 776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