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9(화)
 

 

2020 설악그란폰도대회 주민설명회(31일, 상남면행정복지센터) (3).JPG

 

로나19로 한차례 연기되었던 국내 최대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0 설악그란폰도 대회919일 인제군 상남면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상남면 주민 인구에 2배를 훌쩍 넘는 4,000여명의 선수들이 지역으로 유입되면서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당초 설악그란폰도는 지난 523일 대회 진행을 계획하였으나 코로19 여파로 한차례 연기하고,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의 실외 체육경기 재개 침과 인제군의 8월부터 실외 체육대회 진행 계획에 따라 설악그란폰도 조직위원회는 오는 919일 대회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군은 대회가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대회 사전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군은 지난 31일 상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관계공무원 및 지역주등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설악그란폰도대회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안전하게 대회가 진행 될 수 있도록 대회 운영방식 변경, 대회전 준비사, 대회장 입장 시 절차, 발열검사소 운영 안내, 방역품목 준비 등 전반적인 협조 사항을 지역 주민들과 공유하며 본격 사전준비에 나서고 있다.

 

 올해 대회는 시간별 분산 출발로 보급소에 밀집을 방지하고 선수간 거리유지한 상태에서 경기가 진행되며, 대회장 내 위생시설 확충은 물론 전문 역팀이 별도로 투입돼 출발진입 전 발열검사를 실시하고, 배번 발송 참가 선수들에게 방역수칙과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기반 하여 진행된다.

 

 또한 이 대회를 참석하는 선수를 포함한 모든 내방객은 주차장 내 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차량 내에서 발열검사 후 손목밴드를 착용하는 등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자전거 친화적 환경을 갖춘 레포츠의 메카 인제에서, 전국에서 참여한 자전거 동호인들이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대회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954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0 설악그란폰도‘9월 19일’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