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8(월)
 

인제군 다함께 돌봄센터 귀둔점 개소식 (1).jpg

 

인제군 다함께 돌봄센터 귀둔점 개소식 (2).jpg

 

인제군 다함께 돌봄센터 귀둔점 개소식 (3).jpg

 

인제군 다함께 돌봄센터 귀둔점 개소식 (4).jpg

 

 군은 지난해 기린점과 북면 용대점 개소에 이어 18일과 21일 각각 인제다함께 돌봄센터 귀둔점남면점을 각각 개소하며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인제읍 점봉산로 126-8 산책작은도서관에 위치한인제군 다함께 돌봄센터 귀둔점은 97.3규모에 15명의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주 공간에는 활동실과 조리실, 야외데크로 조성되어 있으며 센터장 1명과 돌봄 선생님 1명이 상주한다.

 

 이와 함께 21일 개소식을 앞두고 있는 인제군 다함께 돌봄센터 남면점 신남로 48번길 14 청소년문화의 집 2층에 마련되었으며, 70규모로 열람실, 휴게놀이공간과 청소년 문화의집 내에 프로그램 실 2와 공연장, 댄스 연습실 등이 부대시설로 활용 될 예정이다.

 

 남면점에는 센터장 1명과 돌봄선생님 2명이 상주하며, 각각의 다함께 돌봄센터에서는 아이들의 간식 또는 식사를 제공하고 숙제와 독서지도, 문화예술포츠 등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지원 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기린면과 북면 용대점, 올해 귀둔점과 남면점을 잇따라 개소하고 20212개소, 20221개소 등 7개소로 확대 설치할 계획, 가구의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맞벌이 가정, 다자녀 가구 등은 방과 후 돌봄센터를 통해 지역중심의 돌봄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우리 아이들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역중심의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경감하며 아이 키우좋은 인제로 만들어 나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

태그

전체댓글 0

  • 219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다함께 돌봄센터 귀둔점・남면점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