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 이하 진흥원)은 소속 국립춘천숲체원(원장 최정호, 이하 숲체원)은 연말을 맞이하여 산림복지 소외계층인 노인돌봄서비스 어르신께 산림복지 체험키트(kit) 1,0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춘천효자종합사회복지관 변영혜 관장 춘천시청 한현주 복지국장 국립춘천숲체원 최정호 원장 춘천북부노인복지관 박재호 관장이 춘천시 산림복지 소외계층인 노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사진1)비대면 산림복지 키트 전달식.jpeg

 

나만의 안식처 만들기’(프로그램명)는 숲체원에서 제공하는 키트와 영상을 통해 집에서 스스로 스트링아트 공예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비대면 산림교육 프로그램으로 복권기금 녹색자금으로 지원되는 숲체험교육사업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산림복지 혜택을 자유롭게 누리지 못하는 65세 이상 노인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들에게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고,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심신을 위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춘천숲체원 최정호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노인돌봄서비스어르신들이 이번 비대면 체험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의 활력소를 찾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산림복지 사각지대에놓인 사회적 경제적 약자층 대상으로 춘천시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3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춘천숲체원,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들께 ‘마음의 안식처’ 선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