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제군 보도자료]

인제군 최전방 접경지역인 서화면이 낙후된 이미지를 버리고, 보다 깨끗하고 활력이 넘치는 마을로 변신을 준비 중이다.

 

지역주민이 살고 싶은 마을,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평화지역 시가지 경관개선사업을 추진 중으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총사업비 195억원이 투입된다.

 

이번평화지역 시가지 경관개선사업은 그동안 이용에 불편이 많았던 도시공간을 개선함은 물론 시가지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함께 추진 중이다.

 

서화리는 협소했던 서화터미널 인근을 넓혀 만남의 광장으로 조성하고, 전선지중화, 노후화된 상업가 외관 및 간판 등을 정비한다.

 

천도리는 중심 시가지 경관개선사업과 문화행사와 휴식공간으로 활용될 인북천 물빛테마공원 조성, 천도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비득고개 광장 등이 들어선다. 특히, 천도리는 택지조성사업도 병행하여 도시 전체를 체계적이고 쾌적한 공간으로 바꾼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군은 지역주민 주도의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201811월 협의체를 구성하고 함께 소통해왔으며 벤치마킹과 역량강화교육도 함께 진행해왔다.

 

현재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올해 11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서화면 경관개선사업을 통해 주민분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군장병과 면회객들이 머무르는 공간으로 바꿔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서화면은 앞으로 금강산 가는 길목으로 남북교류의 거점지역이 되도록 함께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66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화면 머무르고 싶은 지역으로 확 바뀐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