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춘천숲체원(원장 최정호)은 국립춘천숲체원에서 휠체어 이용자, 유아 및 장애인 등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험시설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립춘천숲체원에 조성된 배려숲은 휠체어 이용자도 이용이 가능한 국내 최초 약자 배려용 모험시설로 국립춘천숲체원 산림레포츠팀은 함께하는 즐거움 배려숲산림레포츠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숲체험교육사업,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새로운 여가문화체험과 숲체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국립춘천숲체원에는 일반인이 체험할 수 있는 로프코스체험 모험시설인 모험숲도 조성되어 있어 참가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하며 모험심과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국립춘천숲체원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 및 국립산림다중이용시설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상별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유선 문의(산림레포츠팀 033-912-9772)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과 시설 등 다양한 정보는 국립춘천숲체원 홈페이지(ccfowi.modoo.at)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국립춘천숲체원 최정호 원장은 배려숲, 모험숲 등 국립춘천숲체원의 체험시설을 통한 프로그램을 취약계층에게 제공하여 산림레포츠 체험기회를 확대하겠다더 많은 국민이 산림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사진1) 배려숲 체험_001W.jpg

 

(관련사진3) 배려숲체험W.jpg

태그

전체댓글 0

  • 459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춘천숲체원에서 휠체어 타고 모험시설 체험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