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7(월)
 
[강원뉴스] 춘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2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춘천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선포와 함께 위원 위촉식을 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등으로 유례없는 춘천 경제의 위기 상황에서 노사민정이 다 같이 상호협력을 통해 경제 회생을 해야 한다는 결의를 확고히 다지는 자리다.

이날 선언문은 지난 11일 춘천시 노사민정 실무협의회에서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들이 논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됐다.

노·사·민·정이 하나의 공동 운명체로서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각 주체별 역할을 충실히 실천할 것을 규정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기업의 성장 회복을 위해 노사 화합과 상생 노력, 근로자의 안전과 생명 보호 적극 노력,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한 시책 동참 및 대중교통 이용의 자발적 참여, 소비 주체로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운동 확산 등이다.

앞으로 춘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공동선언문이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특히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회생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노동을 존중하고 노동자를 예우하는 춘천시 조성’을 위해 노사민정협의회, 실무협의회, 분과위원회를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64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선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