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뉴스] 춘천문화재단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따른 포럼 「품격있는 시민을 잇는 문화예술교육」을 아트팩토리 봄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 문화분권 흐름에 따라 시민들의 다채로운 지역 문화활동을 매개하는 문화예술교육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동 사례 발표 및 외부 전문가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정책 방향을 담은 춘천문화재단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송현섭 제로웨이스트 춘천 활동가의 「사람·성장 : 동네지식인이 성장하는 도시」, 김윤정 ㈜나비소셜컴퍼니 부설 CSV디자인연구소장의 「환경 : 서로를 돌볼 줄 아는 도시」, 정은경 문화파출소 춘천 총괄기획자의 「평화·협력 : 안전한 관계망을 작동하는 도시」으로 진행한다.실제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동가들이 춘천 현장 곳곳에서 느꼈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어서 그 의미가 깊다.

이어지는 지정토론에는 강원재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 권순석 문화컨설팅 바라 대표가 참여하며 고영직 문학평론가가 좌장 역할을 수행한다.

본 포럼은 문화예술교육이 단순 장르 및 감상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시민 개개인이 이웃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품격있는 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포럼 현장 참여인원은 최소 인원으로 진행되며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대한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880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문화재단, 25일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따른 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