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춘천시청
[강원뉴스] 춘천시정부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빅데이터 산업을 선도한다.

이를 위해 오는 10일 더존을지타워에서 「데이터산업 선도도시 춘천!」비전선포식 및 포럼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빅데이터 및 AI 등‘디지털 신산업’육성을 위한 ‘데이터산업 선도도시 춘천’의 비전 공식을 표명하는 자리다.

특히 시민의 안전부터 편의까지, 데이터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비전과제에 대한 전문가 강연 등이 펼쳐진다.

이날 포럼은 서주현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정책관이 디지털 정부의 주요정책과 지자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가 마이데이터 기반 사회안전망 구축에 대한 주제발표를 한다.

그리고 데이터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데이터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와 지자체 역할이라는 주제로 춘천시의 비전과 과제에 대해 토론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시민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시정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데이터산업 선도도시 춘천의 비전을 널리 알릴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신산업을 춘천의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토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04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데이터산업 선도도시 춘천! 비전선포식 및 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