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즐기고 나누고 먹고…춘천 원도심, 놀이터가 되다
[강원뉴스] “춘천 원도심에서 즐기고 나누고 먹자!”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을 통해 춘천 원도심이 가족 놀이터로 탈바꿈하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전통시장 고객쉼터와 저잣거리 공원에서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육림영화마실’과 ‘봄나들시장놀이’ 행사에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두 행사는 상권통합축제인 봄나들거리축제의 일환으로 매주 진행되고 있다.

특히 매주 토요일 전통시장 고객쉼터 1층 휴게공간은 영화관으로 변신, ‘도시가 멜로’를 주제로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지난 9월 17일에는 배우 김재욱이 방문해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관람 후 관객들과 영화 감상평을 나누기도 했다.

전통시장 고객쉼터 야외 주차장은 시장이자 아이들의 놀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이곳은 안 쓰는 물건이나 헌 옷, 직접 만든 수제품을 들고나온 시민과 어린이들의 장터로 꾸며지고 있다.

한쪽에는 블록과 장난감이 수북이 쌓인 놀이공간이 마련됐다.

원도심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보여주거나 SNS 인증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도 받고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고객쉼터 맞은 편 저잣거리공원은 공연장이자 맥주 파티장이 됐다.

상가에서 쇼핑을 하던 고객들은 공원에 들러 무제한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맥주를 마시면서 목을 축인다.

주변 음식점으로부터 음식을 배달해 먹는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토요일 저녁 7시 30분쯤에는 영수증 경품 이벤트까지 진행하면서 고객들로부터 꿩 먹고 알 먹는 놀이공간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봄나들거리축제’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 육림영화마실과 봄나들시장놀이에만 누적 1만여 명 이상 방문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행사는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계속된다.

더불어 자이언트 페스타 등 다채로운 축제프로그램이 10월 10일까지 이어진다.

한편 춘천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도, 춘천시가 2025년까지 총 120억 원을 투입해 춘천 원도심인 봄나들거리(중앙시장, 제일시장, 명동, 육림고개, 브라운5번가, 지하상가, 조운동, 요선동)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올해 2년차를 맞아 본격 추진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6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즐기고 나누고 먹고…춘천 원도심, 놀이터가 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