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금융기관장들과 긴급 간담회
[강원뉴스] 육동한 춘천시장이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영향에 따른 기업의 자금난 타개를 위해 시중 금융기관장들과 만난다.

춘천시에 따르면 31일 지역 내 6개 기관장 긴급 간담회가 접견실에서 진행된다.

레고랜드 사태에 따른 지역건설업체 타격을 최소화하고 준공 대가를 못받은 하도급 업체에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관내 하도급 업체 대출 및 상환 관련 대응책 마련과 단기자금시장 동향 점검, 시장 안정화 방안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동춘천산단 개발을 위해 지난 2010년 봉명테크노밸리를 설립해 545억원의 보증채무가 발생했다.

이후 일부 보증채무를 상환하고 남은 잔액 162억원에 적용되는 금리 조정을 위해 긴박하게 대책에 돌입했다.

한규보 정책보좌관(전 한국씨티은행 부부장)과 황상호(전 kb국민금융지주회장 비서실장)서울사무소장, 그리고 김경선 NH농협 춘천시지부장이 증권사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낮은 금리 적용으로 협상의 물꼬를 텄다.

이에 따라 투자증권사에서 제시하는 금리보다 낮게 조정됐다.

시 관계자는 “대외적으로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우리 경제는 고용과 대면서비스업 회복으로 내수가 완만한 개선을 이어가고 있었으나, 레고랜드 사태로 인한 후폭풍이 자치단체로 향하고 있다”라며“지역경제 동향을 수시 모니터링 하고 기업지원 관련 부서와의 협조를 통해 기업육성지원을 위한 정책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7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육동한 춘천시장, 시중 금융기관장들과 긴급 간담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