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춘천시청
[강원뉴스] 설 명절을 맞아 춘천시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시는 귀성객을 맞이하는 시외버스터미널 및 고속버스터미널 2개소와 춘천역, 남춘천역, 김유정역, 강촌역 등 철도역 4개소에 고향사랑기부제 포스터와 배너를 설치했다.

또 춘천시 답례품 목록을 포함한 전단지를 비치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관내 주요 사거리 및 공공게시대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홍보 현수막을 내붙여 춘천 방문객을 대상으로 촘촘한 제도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19일부터 21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과 지역 농산물 할인 행사가 열리는 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가 마련됐다.

홍보 부스에서는 제도 안내와 함께 기부자에게 제공하는 답례품 26개 품목을 선별적으로 전시한다.

김영규 기획예산과장은“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지 보름이 지난 현재 무엇보다도 고향사랑기부제 제도의 이해를 높이고 기부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설 명절을 계기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방문객에게 기부를 통한 세액공제의 해택과 춘천시의 특색있는 답례품 26개 품목을 알리는 등 다양한 방향에서 기부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18일 기준 춘천 고향사랑기부에 133명이 참여해 2,196만원을 모금했다.

답례품으로는 춘천 특산물인 닭갈비와, 춘천몰 연계가 가능한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58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 명절 맞아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방방곡곡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