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정선우 감독
[강원뉴스] 선수와 지도자로 헌신했던 춘천시민축구단(이하 춘천)에 지난해 다시 돌아온 정선우 감독은 친정팀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춘천은 지난 4일 열린 2023 하나원큐 FA컵 1라운드에서 김해재믹스FC(K5)를 상대로 6-0 대승을 거두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K3리그에서는 11일 개막전 상대로 부산교통공사를 만나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매년 중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부산교통공사를 상대로 선전하며 올 시즌 전망을 밝게 했다.

부산교통공사와 경기를 마친 후 만난 정 감독은 “우리는 이제 승격하면서 선수들도 많이 바뀐 상태라 도전자의 입장에서 다른 팀들과 맞붙을 예정”이라며 '좋은 성적도 중요하지만 팀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만큼 1차적으로는 이번 시즌 잔류에 성공하며 안정적으로 팀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밝혔다.

춘천은 통합 K3리그가 출범한 2020년 시즌 15위에 그치며 K4리그로 강등됐다. 와신상담한 춘천은 지난해 정 감독이 부임하면서 체질 개선을 이뤄냈고, 그해 승강결정전에서 당진시민축구단을 물리치고 두 시즌 만에 K3로 복귀했다.

이에 대해 정선우 감독은 '부임하자마자 승격을 이루게 돼 매우 기쁘고, 다시 내려가고 싶지 않다'며 '대대적인 선수단 개편이 있었는데 아직 조직력이 많이 올라오지는 않아서 경기를 통해 원팀을 만들어가려고 한다'고 밝혔다.

정 감독은 춘천 출신으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춘천시민축구단에서 선수와 지도자로 활약했다. 이후 정든 팀을 잠시 떠나 4년 간 시흥시민축구단과 세한대학교에서 지도자 경험을 쌓은 정 감독은 지난해 다시 춘천으로 돌아오자마자 팀의 승격을 이끌었다.

춘천이라는 팀이 정 감독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느냐는 질문에 정 감독은 '고향 팀이기 때문에 항상 마음 속으로 응원하고 있었다. 만약 내가 떠나더라도 잘 운영됐으면 좋겠고, K3를 넘어 프로까지 올라가길 바란다'고 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그는 'K4에서 K3로 승격하는 성과를 이뤘지만, 선수들이 여기에 안주하지 말고 기본에 충실하며 최선을 다해 뛰었으면 좋겠다'며 '항상 성실히 경기에 임한다면 좋은 기회가 올 텐데, 그 기회를 잡아 더 발전하는 선수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63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의 봄' 정선우 감독의 새로운 도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