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뉴스] 같은 이름, 다른 사람이란 뜻의 동명이인(同名異人).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에서 활동하는 선수들 중 동명이인이 종종 있다. KPGA에서는 동명이인이 있을 시 이름 뒤에 회원번호를 붙여 구별한다. KPGA 코리안투어 선수들의 이름 뒤에 숫자가 붙어 있다면 동명이인을 구별하기 위한 회원번호인 것이다

대표적인 선수가 김도훈752(31)와 김도훈753(31)이다. 두 선수는 2006년 카타르 도하 아시안게임 골프 단체전에서 김경태(34.신한금융그룹), 강성훈(33.CJ대한통운)과 함께 나란히 금메달을 목에 건 뒤 KPGA에 입회했다. 김도훈752와 김도훈753은 같은 날 KPGA 회원이 돼 회원번호도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세계랭킹을 관장하는 OWGR(Official World Golf Ranking)에서는 동명이인을 표기할 때 태어난 연도와 월을 붙여 구별하고 있다.

6,553명(투어프로 2,017명, 프로 4,536명)의 KPGA 회원 중 김도훈이라는 이름을 가진 선수는 7명이다. KPGA에서 가장 많은 이름은 김동현과 김민수로 각각 14명이나 된다. 평소에는 괜찮지만 같은 투어를 뛰거나 같은 대회에 참가했을 경우 이름 뒤에 회원번호를 붙여 출전 선수들이나 팬들의 헷갈림을 방지한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의 동명이인 구별법은 조금 다르다. 준회원은 이름 뒤에 알파벳을 붙여 구별하고 정회원은 입회 순서대로 아라비아 숫자를 붙인다. 이정은6가 대표적이다. 동명이인 중 입회 순서에 따라 숫자 6이 이름 뒤에 붙었다. 이정은6는 숫자 ‘6’을 적극 활용해 ‘핫식스’라는 애칭이 생겼고 LPGA투어에 이름을 등록할 때 숫자 6을 꼭 붙여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해외투어에서의 외국 선수들은 동명이인이 거의 없다. 본명 대신 예명으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타이거 우즈의 본명은 ‘엘드릭 톤트 우즈’이고 버바 왓슨의 본명은 ‘개리 레스터 왓슨 주니어’다. PGA투어 가입 시 등록한 이름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79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골프잡학사전- 동명이인 구별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