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강원뉴스] 안전보건공단은 6월 21일 오전 10시, 데이터 기반의 안전보건 서비스 디지털 대전환을 목표로 데이터 안전보건 선도기관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 공공기관 중 최초로 기관장 주관하에 데이터 비전("디지털로 소통하는 안전하고 건강한 세상”)을 선포했으며,

데이터를 가장 잘 다루고 활용하는 안전보건 서비스 선도기관으로의 도약 의지를 보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

선포식에서는"데이터는 힘이다”라고 강조한 안종주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공단 데이터 운영 실태 공유·점검, 데이터 기반 안전보건 서비스 3대 추진전략과 행동 방침 선포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공단은 3대 추진전략인"데이터 경영체계 구축, 데이터 인프라 확충, 데이터 품질 고도화”를 중점으로

데이터 기반의 안전보건 서비스 대전환을 위해 주요 과제를 이행한다.

단기적으로는 데이터 관점의 일하는 방식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간부직과 직원 데이터 교육을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 를 높인다.

중·장기적으로 안전보건 마스터 데이터 구축과 조직 등 관리체계 정비, 데이터 신뢰성과 무결성을 유지하는 지속적인 품질 활동으로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고품질·고가치 데이터를 생산·제공할 예정이다.

안종주 공단 이사장은"지금은 데이터가 핵심 동력이 되는 디지털 전환 시대”라며"앞으로 공단은 실효성 높은 데이터를 생산하고 품질 개선 활동과 투명한 공개로, 기업의 자율안전보건 활동과 새로운 안전보건 비즈니스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정부의 산재예방 정책에 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64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전보건 데이터가 힘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