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지난 16일 가천대학교 인공지능헬스케어연구센터가 주최한 '2023 가천대학교 GRRP 기업 설명회'에서 가천대 김영주 교수(왼쪽), 가천대 김정석 교수(왼쪽 두 번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정문구 팀장(왼쪽 세 번째), 성남산업진흥원 이창주 부장(오른쪽)이 세미나 주제관련 발표를 했다.
[강원뉴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인공지능헬스케어연구센터(센터장 황보택근)가 지난 16일(목) 오후 2시 산학협력관2에서 ‘2023 가천대학교 GRRC 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관련 기업이나 기관이 진행하고 있는 연구성과를 공유하여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천대 참여 연구원, GRRC 관계자, 헬스케어 관련 기업 대표,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인공지능헬스케어센터 문봉근 실장 사회로 시작한 설명회 1부에서 가천대 김영주 교수는 ‘지자체 공공의료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에 대한 발표를 했으며, 가천대 김정석 교수는 ‘전자약 응용기술 및 차세대 헬스케어 개발 동향’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설명회 2부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정구문 팀장은 ‘2023년도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에 대한 발표를 했으며, 성남산업진흥원 이창주 부장은 ‘2023년도 성남산업진흥원 바이오 주요사업’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올해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온라인 전산 등록 및 제출 기간은 3월 중 공고하고 접수 받을 예정이다.

황보택근 센터장은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 사업을 기반으로 가천대학교 인공지능헬스케어연구센터에서 연구·개발하고 있는 사업 분야를 관내 중소기업 등과 공유해 시너지효과를 내고, 각 기업이 독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경기도나 성남시에서 지원하는 사업과 연계하여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사업은 연구개발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도내 대학, 연구소와 중소기업을 연결, 기술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산·학 협력모델로 관련 산업의 기술 경쟁력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GRRP 사업에 2022년 지원되는 경기 도비는 52억7000만 원으로 센터당 5억1000만 원씩 지원하고 있으며, 가천대를 비롯한 10곳의 센터가 활발히 연구개발을 수행 중이다. 2023년에 책정된 경기 도비는 46억5000만 원으로 기존 육성센터 6곳이 종료되며, 신규센터 4곳을 새로 선정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천대학교 인공지능헬스케어연구센터 ‘기업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