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춘천시청
[강원뉴스] 사회적협동조합 두바퀴로가는세상이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단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춘천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최근 2022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과 확산에 기여한 우수단체를 공모했다.

공모 결과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됐다.

두바퀴로가는 세상사회적협동조합은 2022년 춘천시 생활밀착형 자전거 이용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보조사업자로 선정돼 자전거출퇴근챌린지 시행 및 '자전거도시, 춘천' 포럼 개최 등 지속가능도시 춘천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 자전거타기 좋은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을 조직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올바른 자전거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중심으로 춘천지역의 공공기관 그리고 시민단체들과 협업해 자유롭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밖에 기후위기 시대에 자전거가 훌륭한 교통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단체 표창 등 시상식은 15일부터 16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탄소중립 자전거 이용 활성화 세미나 및 워크숍에서 진행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 ‘두바퀴로가는세상’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단체 국무총리 표창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