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4(수)
 

최근 범죄가 사이버화가 되었다. 이로 인해 신종 사기 수법이 생겼는데, 이 중 자녀를 사칭하여 돈을 요구하는 일명 메신저피싱범죄가 부쩍 증가하였다.

이때 피의자는 피해자들에게 자녀를 사칭하여 자신의 휴대폰이 고장이 나 친구 휴대폰을 빌려 연락하는 것이라며 휴대폰으로 SMS를 보내는데, 이때 사용된 휴대폰 번호를 주목하여야 한다.

피의자가 사용한 휴대폰번호는 피의자 본인 명의 휴대폰번호가 아닌 타인 명의 휴대폰번호로, 명의를 판매하는 자들로부터 명의를 사들여 개통한 번호가 상당수이다.

메신저피싱피의자들에게 자신의 명의를 판 사람들은 자신의 행위로 인해 수많은 피해자들에게 경제적 고통을 안겨준 것으로, 명의를 판매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죄 행위이다.

단순히 돈이 필요해서 아무런 죄책감 없이 명의를 판매하는 자들이 많은데, 자신의 행위로 인해 범죄 피해자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야 한다.

 

 

최근 우리 경찰은 메신저피싱피의자들에게 엄정 대응하는 것 뿐만 아니라, 명의를 판매한 자들 또한 엄정 대응 중으로,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피의자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인제경찰서 투고 2021.04.1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신의 명의는 오직 당신만이 사용하여야 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gwnews/public_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